본문바로가기

통합공지

  • HOME
  • 자료실
  • 통합공지

<필독> 학위논문 표절 검사결과 확인서 안내

보기
게시일 2017-04-04 17:48:16 글쓴이 일반대학원관리자 조회수 3,430
첨부파일 Turnitin_학생.pdf파일 다운로드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zip파일 다운로드
안녕하십니까?

대학원 교학과 입니다.

올해 부터 학위논문 표절 검사결과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제출 절차 및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학위논문 표절 검사 (Turnitin) 접속 방법

1) 접속 URL : http://api.turnitin.com/ko
2) 학술정보원 홈페이지 → 전자자료검색 → 논문작성가이드 → Turnitin(표절예방)
3) 지원 브라우저 : Google Chrome(최적화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10 이상
※ Internet Explorer로 이용중 오류 발생 시는 최적화 브라우저인 Chrome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Turnitin 이용방법

<학생용>
1) 학부생, 대학원생은 Turnitin에 접속하여 직접 계정 신청
2) Turnitin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계정 새로 만들기" 클릭
3) “사용자 프로파일 만들기”에서 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지 않고 이용자 유형을 "학생"으로 선택
4) 을지대학교 클래스 ID, Password 입력 후 나머지 정보 입력
※ 클래스 ID, Password는 아래 “클래스 ID, Password(학생용)” 배너 클릭하여 로그인 후 확인 가능
5) 모든 항목 입력 후 하단의 "동의합니다"를 클릭(이메일은 로그인 시 ID가 되므로 반드시 입력)
6)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의 파일첨부 Turnitin 이용매뉴얼(학생용) 참조

3. 학위논문 표절 검사결과 확인서,Turnitin 디지털 수령증 제출기한 및 제출방법

1) 제출 기한 : 2017년 12월 29일(금)까지
2) 제출 방법 : 학위논문 표절 검사결과 확인서(각 대학원별 파일을 다운받은 후)를 작성 후,Turnitin 디지털 수령증과 함께 대학원 교학과 제출


***검사결과 유사율(%)은 20% ~ 22%(권장)

***매회 심사전 Turnitin 을 통해 유사도 검사을 실시하고  최종 검사 결과을 지도교수에게 확인******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