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사말

  • HOME
  • 대학원소개
  • 인사말

인간사랑, 생명존중을 실천하며 건강한 미래를 선도하는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보를 공유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요구는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우리 대학원은 간호이론 지식 및 임상간호 실무, 간호연구능력을 함양하는 임상전문 간호인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3년 11월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원의 전공으로는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전문간호사, 정신전문간호사 교육과정과 임상간호교육과정, 총 3개의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은 인간사랑, 생명존중의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교육하고, 연구하며, 봉사하는 차세대 보건의료인 양성의 을지대학교 교육목적을 실천하며 더 나아가 간호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간호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노인전문간호사 및 정신전문간호사 교육과정에서는 각 분야의 임상실무를 이끄는 간호이론가, 간호연구자, 임상간호전문가를 양성하며, 임상간호교육과정에서는 임상간호분야에서 간호 및 교육 관련 이론가, 연구자, 임상간호교육자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임상간호대학원의 교수들은 임상간호대학원생들에게 선진교육방법을 도입하여 간호이론을 포함한 전문적인 지식 교육, 지도 및 간호교육자의 자질을 계발하는 교육, 간호역량을 증진 시키는 실습 교육, 그리고 논문지도를 통해 연구능력 함양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대학은 중부권의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서울의 노원을지대학교병원, 강남을지대학교병원, 경기북부 최대·최첨단의 의정부 을지대학병원과 교내의 Clinical Simulation Center, 교육지원센터에서 효율성 있는 실습교육으로 내실화를 기하고 있으며, 간호의 지평을 넓히기 위하여 매년 국,내외 학술교류를 활성화하고 있습니다.

급속도로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는 보건의료계의 변화와 간호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을 실천하는 우리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은 미래를 준비하는 열정적인 간호인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더불어 을지대학교 임상간호대학원이 역량 있는 전문간호인 교육의 메카로 발전하기 위하여 을지간호 동문, 학부모,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년
임상간호대학원장 안혜영